글의 순서
올웨이즈에서 잘 팔리는 상품과 키워드를 분석을 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기본기를 알아봅니다.
먼저 해야 할 분석
- 작년 한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시기에 어떤 상품이 가장 많이 팔렸는가를 확인한다. 즉 소비자 수요와 트렌드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.
- 상품의 경쟁이 적었던 상품을 찾는 분석을 해야한다. 이는 작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수요는 많았지만 판매자가 적은, 즉 경쟁이 적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입니다.
키워드 분석도구
- 네이버 데이터랩/셀러랩스
네이버데이터랩
- 네이버데이터랩 → 쇼핑인사이트
- 쇼핑인사이트 → 인기검색어 분석
기간 : 최소한 3개월 ~ 1년
성별/연령 : 타겟층 선택
설정 후 '조회'
- 인기검색어
TOP 500 : 약1에서 80~100위까지 보면서 트랜드 확인
- 인기검색어 클릭시 개별트랜 (조회기간 : 1년)
산양유 단백질의 경우 10월부터 3월까지 검색량이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당해 한정 키워드인지 확인하는 법
셀러랩스 이용하여 '키워드 트렌드' 검색창에 확인하려는 키워드 입력
기간은 3년으로 입력해서 스팟성으로 판매되는 상품인지 감별, 아래 포켓몬스터빵의 경우 한정키워드로 분류할 수 있어 걸러줍니다.
네이버 트랜드를 통한 트랜드 살펴보기
- 찾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타깃을 세팅하여 네이버쇼핑인사이트를 세팅하여 인기검색어를 확인 합니다.
- 네이버 인기 검색어 중 당해 한정키워드를 거릅니다.
- 네이버 인기 검색어를 1년 트랜드, 그리고 타겟을 재검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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